티스토리 뷰
목차
【Z세대 트렌드】MBTI 다음은? 요즘 뜨는 에겐코어 vs 테토코어 체크리스트
MBTI가 한동안 소개팅, 면접, 모임 필수 질문이었다면, 요즘 Z세대는 새로운 밈 '에겐코어'와 '테토코어'를 즐기고 있습니다!
분위기 스타일과 에너지, 태도까지 반영된 나만의 무드, 여러분은 오늘 에겐인가요? 테토인가요?
✅ 에겐코어란?
‘에겐’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에서 유래된 단어로, 여리여리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의미합니다.
- 포근한 니트
- 누디톤 메이크업
- 러블리한 블라우스
따뜻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이 에겐 무드를 풍깁니다.
✅ 테토코어란?
‘테토’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에서 온 단어입니다.
- 크롭티
- 오버핏 재킷
- 실버 체인과 힙한 액세서리
자유롭고 시크한 분위기를 가진 사람들이 테토 무드라고 할 수 있어요.
✅ MBTI 대신 에겐/테토 체크!
소개팅이나 모임 자리에서 MBTI 대신 “너 오늘 에겐이야? 테토야?” 라고 자연스럽게 묻기도 합니다.
그날의 기분과 스타일에 따라 에겐무드였다가, 테토무드로 변신할 수도 있습니다.
✅ 아이돌 스타일에도 적용되는 밈
특히 아이돌 팬덤에서는, - "오늘 착장 에겐 찢었다" - "이번 무대 테토 그 자체" 이런 식으로 자연스럽게 에겐/테토 무드를 구분해 사용하는 문화가 퍼지고 있습니다.
✅ 나는 오늘 에겐일까, 테토일까?
꼭 하나로 정의할 필요 없이, 오늘 나의 스타일과 기분에 맞춰 자유롭게 무드를 즐겨보세요.
✅ MBTI는 나를 설명하지 못했지만, 에겐과 테토는 달랐다
MBTI를 할 때마다 늘 애매했다. 한 가지 답으로 나를 규정하는 게 답답하게 느껴졌다.
내 안엔 다양한 모습이 있었고, 그때그때 다르게 반응하는 나를 이해해주는 결과는 없었다.
그런데 에겐코어와 테토코어를 알게 된 순간, 조금은 다르게 느껴졌다.
정해진 틀이 아니라, 그날의 무드, 그날의 에너지로 나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.
새롭지만, 어딘가 내 얘기 같았다. 어쩌면, 나 같은 사람이 꽤 많을지도 모르겠다.
✅ 마무리
Z세대는 이제 성격보다도 분위기와 스타일, 에너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.
MBTI 다음 세대 밈, 에겐코어와 테토코어! 오늘의 나는 어떤 무드인지 즐겁게 체크해보세요. 🙌✨
※ 오늘은 살짝 비가 올 것 같은 날씨에 센치한 하루!
그럼 감성 충만, 잔잔하고 서정적인 무드로 가볼까요~~
오늘은 레인 코어입니다~~